북한, 국경선 부근 포병부대에 ’완전사격준비태세’ 지시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북한, 국경선 부근 포병부대에 ’완전사격준비태세’ 지시
[앵커]
북한이 국경선 부근 포병부대 등에 완전사격 준비태세를 갖추라고 지시했습니다.
북한은 한국의 무인기가 평양 상공에 침투했다고 주장하면서 또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면 무력충돌로 확대될 상황까지 가정해 철저히 대처 방안을 마련하라고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
문승욱 기자!
[기자]
네, 북한 인민군 총참모부가 지난 12일 국경선 부근의 포병연합부대와 중요 화력 임무가 부여된 부대들에 완전사격 준비태세를 갖추라는 작전예비지시를 하달했습니다.
오늘(13일) 조선중앙통신의 발표에 따르면 이 지시에는 “전시정원 편제대로 완전무장된 8개의 포병여단을 13일 20시까지 사격대기태세로 전환하라“며 각종 작전보장사업을 완료하라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통신은 “수도 평양에 대한 대한민국의 중대주권 침해도발행위로 일촉즉발의 엄중한 군사적 긴장사태가 조성되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한국 무인기가 또다시 국경을 넘었을 때를 대비해 대상물을 타격하고, 그로 인해 무력충돌이 확대될 상황까지 가정해 각급 부대에 철저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라고까지 지시했습니다.
또 각급 부대와 구분대들이 감시 경계를 강화할 것으로 요구했고, 수도 평양에선 무인기 감시초소가 증강됐습니다.
앞서 북한은 한국 무인기가 평양 상공에 진입해 대북 전단을 살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11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중대 성명에서 “한국은 지난 10월 3일과 9일에 이어 10일에도 심야시간을 노려 무인기를 평양시 중구역 상공에 침범시켰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무인기가 9일 오전 상공에서 어떤 물체를 떨어뜨리는 모습, 물체에 담겨있던 무언가가 낙하하는 모습을 초단위로 찍은 사진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winnerwook@
#북한 #무인기 #완전사격준비태세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1 view
6
1
2 months ago 00:02:04 1
북한, 국경선 부근 포병부대에 ’완전사격준비태세’ 지시 / 연합뉴스TV (Yonhapnew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