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jin의 [RIPEST]시리즈 3집 [RIPEST Pt.3 : S]
작곡가 JOYjin은 그녀만의 독창적인 스타일로 경계를 허무는 네오클래식 음악을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음악에 다양한 예술을 포함한 비주얼 아트를 접목시켜 융복합적인 예술을 창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뿐만 아닌 해외 리스너들에게 그녀만의 독특한 감성을 알리기 위해 발매 중인 [RIPEST]시리즈는 하나의 세계관으로 이어지는 스토리텔링을 담고 있다. 전체 앨범은 고통 속에서 영감을 받고 성장해 가는 한 인간의 시련과 회복의 과정을 그리고 있으며 각 앨범은 성장, 성숙, 변화, 가능성의 의미를 함축시킨 ‘RIPEST’라는 단어 중, 하나의 스펠링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세번째 앨범은 성장과 변화의 과정을 가기 위한 ‘혼란’, ‘시련’, ‘아픔’에 대한 이야기다. [RIPEST Pt.3 : S]의 음악을 통해 누구나 각자 갖고 있는 인간의 어두운 면을 공감하면서 새로운 미래를 마주할 용기를 얻게 되기를 희망한다.
1. Square
타이틀 곡인 Square는 사각형 속에 갇힌 자아와 사각형 밖의 자유로운 자아를 표현한 String quartet음악으로 사각형의 패턴을 반복적인 ‘미니멀리즘 음악’으로 형상화하였다. 이를 반영하여 뮤직비디오에서는 두 자아의 치열한 싸움과 그것을 통제하지 못하는 나약함, 마침내 내가 만들어 놓은 사각형 속에서 탈출함으로써 진정한 자유를 향해 나아가는 인간 단면을 현대 무용으로 표현하였다.
#클래식 #JOYjin #Square